□ 건설근로자공제회(이사장 권영순, 이하 공제회)는 건설 현장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근무하며 국가경제의 초석을 다져온 건설일용근로자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전환하고 직업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하여 「제8회 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 그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사진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은 건설근로자공제회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한국경제신문, 건설경제신문, 아시아경제신문이 후원하며 건설일용근로자에 대해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 올해로 제8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건설일용근로자가 건설 현장에서 열심히 일하는 모습 등 건설일용근로자를 소재로 한 다양하고 참신한 주제를 잘 표현한 사진이면 누구나 1인당 최대 3점까지 출품가능하며, 응모는 건설근로자 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 공모전 접수는 6.15(목)∼8.11(금)까지 2개월에 걸쳐 진행되고, 응모신청서는 공제회 홈페이지(http://www.cwma.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응모 사진과 함께 신청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를 이메일(photo@cwma.or.kr)로 접수하면 된다.
□ 공모전의 수상작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9월 초 발표 예정이며, 각 부문별 대상 및 최우수상작에는 고용노동부 및 국토교통부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최대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 수상자는 공제회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건설기능인의 날」기념식 행사 및 「찾아가는 사진전시회」개최를 통해 대국민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 공제회 권영순 이사장은 “금년에 8회를 맞이하는 사진공모전에 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이 깃든 생생한 건설현장을 담은 많은 작품들이 출품되어 건설근로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