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2018 09
2018.09.03 19:19

박지건 Jeekun Park

조회 수 386 추천 수 0 댓글 0
Extra Form
전시제목 도시와 인간 City and Human
전시기간 2018. 9. 1 ~ 9. 30
전시장소 이데알레 카페
갤러리 주소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신풍로 25 (070-8265-6572)
지도보기 https://store.naver.com/restaurants/detail?id=37624247
어릴 때부터 캔버스에 물감을 사용하여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보고 느낀 아름다움을 다른 사람들도 분명 좋아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그 확신이 지금까지 이어졌고, 다양한 도구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미지를 만들면서, 더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연구를 하고, 항상 시각적 미와 진지함을 추구해왔습니다. 그러다 ‘사진기’라는 도구로 여러가지 표현을 하기 시작했고, 도시와 사람들을 찍어 이미지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본래 지구촌에는 다양한 이미지들이 존재합니다. 이번의 전시 ‘도시와 인간’에서는 서울이라는 지역의 특성을 지닌 사람들과, 그 사람들이 살고 있는 도시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도시의 모든 요소들은 매 순간 상호작용을 하며 유기적으로 서로 얽혀있어서 개별적이고 다양한 삶이 존재하는 듯 해도 결국 서로 이어져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인종, 성별, 나이가 달라도 같은 도시에 살고 있다는 단 하나만의 이유로도 우리는 이미지로서 서로 이어져 있음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대상을 촬영하면서 어떤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하고, 또한 사회와 유리된 외부세계에서 관찰자시점으로 조용히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사회를 구성하고 얽혀있는 존재로서 피사체를 관찰했습니다. 예외없이 작가 또한 특별한 사고를 하는 인물이면서도 필연적으로 사람들과 서로 이어져있는 인물입니다. ‘도시와 인간’전시는 촬영자와 피사체가 모두 특별하고 개성적인 존재들이면서도 서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만들어 낼 수 있는 이미지들을 전시합니다.
  • ⓒ박지건 Jeekun Park
  • ⓒ박지건 Jeekun Park
  • ⓒ박지건 Jeekun Park
  • ⓒ박지건 Jeekun Park
  • ⓒ박지건 Jeekun Park
  • ⓒ박지건 Jeekun Park

도시와 인간 City and Human


어릴 때부터 캔버스에 물감을 사용하여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보고 느낀 아름다움을 다른 사람들도 분명 좋아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그 확신이 지금까지 이어졌고, 다양한 도구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미지를 만들면서, 더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연구를 하고, 항상 시각적 미와 진지함을 추구해왔습니다. 그러다 ‘사진기’라는 도구로 여러가지 표현을 하기 시작했고, 도시와 사람들을 찍어 이미지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본래 지구촌에는 다양한 이미지들이 존재합니다. 이번의 전시 ‘도시와 인간’에서는 서울이라는 지역의 특성을 지닌 사람들과, 그 사람들이 살고 있는 도시의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도시의 모든 요소들은 매 순간 상호작용을 하며 유기적으로 서로 얽혀있어서 개별적이고 다양한 삶이 존재하는 듯 해도 결국 서로 이어져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인종, 성별, 나이가 달라도 같은 도시에 살고 있다는 단 하나만의 이유로도 우리는 이미지로서 서로 이어져 있음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대상을 촬영하면서 어떤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하고, 또한 사회와 유리된 외부세계에서 관찰자시점으로 조용히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사회를 구성하고 얽혀있는 존재로서 피사체를 관찰했습니다. 예외없이 작가 또한 특별한 사고를 하는 인물이면서도 필연적으로 사람들과 서로 이어져있는 인물입니다. ‘도시와 인간’전시는 촬영자와 피사체가 모두 특별하고 개성적인 존재들이면서도 서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만들어 낼 수 있는 이미지들을 전시합니다.

박지건 Jeekun Park


2010 계원예술중학교 40주년 기념 가방 디자인
2015 피아니스트 이호병 디지털 음원 앨범커버아트 디자인
2015 경기도미술관 G-live프로젝트 프랑스 참여작가 Fabien Verschaere 보조
2017 평창스페셜올림픽 예술자원봉사 참여
2018 한국불교사진협회주최 사진공모수상작품 전시(서울 불일미술관/대구 문화예술회관)
2018 정혜경작가(건국대 미대 교수) 전시 'Four Seasons' 전시작품 및 작가프로필사진 촬영
2018 7회 지방선거 시의원후보 초상사진 촬영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