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2019 04

미래작가상展

by PhotoView posted Mar 18, 2019
Extra Form
전시제목 미래작가상展
전시기간 2019. 3. 22 ~ 4. 14
전시장소 캐논갤러리
오프닝 2019년 3월 28일 오후5시
갤러리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선릉로 829 _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 5번출구
참여작가 박현서–Backstage life
이나현–I make
황연진–Odd things
관람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미래작가상展은2018미래작가상 수상자 박현서, 이나현, 황연진의 3인전으로,김옥선 ∙ 원범식∙이일우의 1:1 튜터링과오형근의 마스터튜터링 과정을 통해 성장한 작업을 선보이는 전시이다. 박현서의 ‘Backstage life’는 뷰파인더 너머로 보이는 무대 뒤의 작은 빛과 일상을 포착한다. 밤낮으로 반복적인 공연을 위해 살아가는 중국 서커스 공연단의 삶을 바라보는 작업자의감성적인 시선이 느껴진다. 이나현의‘I make’는 오늘날 사진매체가 진입한 확장된 범위 속에서, 개인의 시각 인식을 허구의 이미지로 재생산하여 낯익은 감상의 경험을 분산시킨다.황연진의 ‘Odd things’는 사물에 대한 깊은 관찰을 통해 사물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와 조형성에 집중하여 작업자가 지닌 섬세한 시각으로이미지를 연출하였다. 작가는이작업을통해관람자가 사진 속 사물의 언어에 흡수되어 그들과 대화하는 자신을 발견하길 기대한다.
  • ⓒ박현서
    대기하는 아이들, C-print, 106x160cm, 2015
  • ⓒ이나현
    Line2, CGI, 90X112.5cm, 2018
  • ⓒ황연진
    Odd Things #009, pigment print, 207.96x140cm, 2018
미래작가상展은2018미래작가상 수상자 박현서, 이나현, 황연진의 3인전으로,김옥선 ∙ 원범식∙이일우의 1:1 튜터링과오형근의 마스터튜터링 과정을 통해 성장한 작업을 선보이는 전시이다.

박현서의 ‘Backstage life’는 뷰파인더 너머로 보이는 무대 뒤의 작은 빛과 일상을 포착한다. 밤낮으로 반복적인 공연을 위해 살아가는 중국 서커스 공연단의 삶을 바라보는 작업자의감성적인 시선이 느껴진다. 이나현의‘I make’는 오늘날 사진매체가 진입한 확장된 범위 속에서, 개인의 시각 인식을 허구의 이미지로 재생산하여 낯익은 감상의 경험을 분산시킨다.황연진의 ‘Odd things’는 사물에 대한 깊은 관찰을 통해 사물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와 조형성에 집중하여 작업자가 지닌 섬세한 시각으로이미지를 연출하였다. 작가는이작업을통해관람자가 사진 속 사물의 언어에 흡수되어 그들과 대화하는 자신을 발견하길 기대한다.
미래작가상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진작업을 공모하여 3인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들은 캐논 카메라를 제공받아, 사진작가와의 1:1 튜터링과 마스터 튜터링을 통해 성장한 작업을 전시와 작품집으로 발표한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미래작가상은 기업과 문화재단이 협업한 성공적인 문화사업이며, 동시에 사진작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대학생들에게는 열린 희망이다. 차세대 작가 프로그램인 미래작가상은 2007년에 ‘캐논장학생’으로 시작하여 ‘박건희문화재단이 발굴하는 캐논장학생’‘미래작가상’으로 변모하여 신진 작가 등용문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역대 수상자 48명 가운데 다수의 수상자는 작가로서 국내외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사업은 박건희문화재단과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주)이주최ㆍ주관하고,이미지원이 후원한다.